저도 아르씨에게 한마디 해보죠.

아르님께서 쓰신 글 일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실제 제가 달았던 댓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르님은 두여번차례 나에게 만화 저작권에 대하여 댓글을 달아주셨던 분이다.
블루드라곤1화를 올렸을때 위와같이 댓글이 달렸었다.

저같으면 안올리겠어요. 그것도 무려 플래쉬로...

아~ 플래쉬로 올리지말고 스크롤 형식으로 하나하나 올려달라는 말로 해석할수도 있고
저작권에 위험이 있으니 올리지말아요 라고도 해석할수 있다.
난 후자라고 생각해보고 정중하게 이말의 의미를 물어보았다.
그리고 2번째 댓글에 링크를 걸어주시고 이정도면 설명이 된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난 그 뜻을 이해하고 받아들여 삭제를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말은 뭔가?
아니 저작권이랑 상관이 있나?
내가 구글 광고를 어떻게 배치했던간에 이건 뭐하는 짓일까?
실수로 유도? 이사람 나한테 감정있다.
그리고 만화저작권 이야기는 엄청 오래된 이야기 인데..
이제와서 뭐라뭐라 하면서 은근히 광고로도 욕한다.
나도 잘한건 없다.... 여기에 대해 나는 반성하고 있다..
하지만 아르님의 전체적인글에서 일부분은 인정하나 나머지 부분은 인정하지 못하겠다.
블로그폐쇄하라는건 너무 심한거 같다...
나는 이사람에게 큰 욕은 안하겠다.
다만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여럿 사람들이 방문하는곳에서
한 블로그를 얼토당치 않는 욕하는 짓은 옳지 못한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뭐 그래도...
나는 다른 사람들과 불화가 일어나는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아르님과 친해지고 싶고 많은걸 배우고 싶어하는 블로거중 하나일뿐이다..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