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문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간혹 의문점이 들곤 했다.
그중 하나가 게정 압류에 대해서 그리고 또 하나가 고단가 광고 노출.
그래서 나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다.
아래는 내가 질문한 내용이다.

간혹 보면 사람들이 애드센스 계정이 압류된다는소리를 들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그렇게 처리가 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 경고 하나 없이 계정을 비활성화 시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꼭 그래야만 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
그리고 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오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이에 대하여 구글 애드센스팀의 답변이다.

안녕하세요,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행 AdSense 정책에 대해 실망하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저희는 저희 광고주뿐 아니라 게시자를 위해서도 Google 광고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AdSense는 페이지와 관련성 있는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하므로, 인위적으로 높은 단가의 광고가 나오도록 조작할 수 없습니다. 숨은 키워드나 iframe을 사용하여 광고 타겟팅을 변경하는 행위는 정책 위반이므로 금지됩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AdSense 팀

이 문의에 대한 답변은 1주일 정도가 걸렸다.
결국 제일 궁금한 질문인 계정 비활성화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시스템상 수익을 조작을 못 하는가 보다. 즉, Up & Down 하지를 못하는가보다.
이왕 초기화 시키는것보다 계정 비활성화를 시키는게 상호간에 좋다고 판단하고 이렇게
정책을 시행하는 듯 싶다.

나는 구글 애드센스를 언제 부터 시작하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상세보고서를 통해서 보니 2005년 11월 경에 시작하였다.
쭈욱 보니깐 수입이 없다... 이야...ㅡ.,ㅡ;;
약 1년후 2006년 7월경부터 수입이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이 든다.
과연 하루에 최고 수익이 얼마까지 갈까? (오로지 컨텐츠 광고로 의해서만)
그리고 애드센스에 가입한 모든 사람들이 내 추천으로 인해 가입해서 지금까지 이르렀다고 상상해보면 그야말로 탄탄대로 ....25만x100 만해도 2500만.. 천명이면 2억 5천만..
현재는 애드센스에 가입하지 않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그래서 추천 수익도 기대하기 힘들기에 나는 컨텐츠 광고에 걸어본다.

사실 나는 이런걸로 돈 버는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식비 마련 때문에 어쩔수 없이 달지만.)
몸으로 뛰고 온갖 고민을 하면서 들어오는 돈을 좋아한다.
사이트에 광고배치 등이 고민을 하는 측에 속하지만 사실상 너무 편하게 돈 버는것 같다.
이렇게 나는 가상공간에서보다 현실세계에서 사람들과 마주치고 싶다.
그렇게 돈 벌고 싶다..

로또 한방 이면 이거 다 무의미............ㅜ,.ㅠ

더보기

댓글,